본문 바로가기
역학 이야기/자미두수

자미두수에서 빨리 결혼하는 사람 (조혼 早婚)의 명반적 특징에 대하여

by 자미두수 월천 2025. 1. 23.

자미두수에서 빨리 결혼하는 사람 (조혼 早婚)의 명반적 특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월천 자미두수 입니다.

오늘은 명반에서 빨리 결혼하는 사람의 특징을 읽어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확한 것은 명반 전체를 보아야 겠지만 그래도 풀이의 단서가 될 수 있기에 올려보네요.

1) 결혼이 빠른 사람들의 자미두수적 특징은?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가장 두드러지는 경우는 명궁에 홍란성이나 천희성이 있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홍란은 총명하고 약간 들뜬 기분이 들 수 있다 하는데 명궁에 있으면 그 순간의 감정에 빠지기 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천희는 밝은 미소나 표현이 좋아 인기가 있기에 사람들과의 연분이 좋다고 합니다.

또는 이런 별들이 제2대한(24세에서 20대 후반)의 시기에 도화와 관련된 별들과 몰려 있으면 그 시기에는 나의 매력이 높아져서 연애가 쉬워지는 면이 있습니다.

만약 명궁에 이런 홍란 천희와 도화의 별들이 있다면 이런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사랑받으며 자라고, 천성적으로 인연운이 좋아 남녀 모두에게 관심을 받습니다. 보통 외모도 좋은데, 명궁에 홍란이 있어 어릴 때부터 로맨스를 동경하기 쉽습니다. 좋은 인연을 쉽게 믿고, 일과 결혼 사이에서 선택해야 할 때 주저 없이 결혼을 선택하기 쉬워지는 면이 있습니다.

2) 하지만 현실은 30대의 중반 이후의 결혼이나 비혼이 대세

빠른 결혼의 패턴도 시간이 지나며 다른 양상으로 나오는 부분들이 큽니다. 이제 결혼은 선택의 부분으로 들어가고 결혼의 시기도 빨라야 30대 초반, 대세는 30대 중후반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20대 중반이 결혼 적령기라 하였지만 이제는 10년 이상 미루어졌기에 세상이 바뀌어가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요즘은 홍란 천희의 운을 보고 바로 연애를 한다고 이야기를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주변의 영향, 또는 직장과 생업의 문제로 결혼과 연애를 포기한 분이 많기에 그렇습니다. 요즘은 결혼이 빠르다 보다는 홍란, 천희, 도화의 운에 자신의 취미 생활, 또는 반려동물이나 아이돌, 문화생활에 빠져 지냈던 시기로 많이 나타납니다.

3) 빠른 결혼을 조심해야 하는 분들

그래도 빠르게 결혼 결심을 하는 분들이 있을 것인데 어디를 가든 만혼이 좋다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는 자기 고집이나 생각, 또는 사회적 성취에 욕심이 있는 분들이 그렇습니다.

자미두수에서는 명궁과 부처궁에 파군, 거문, 태양, 태음, 칠살, 염정, 탐랑의 별들이 있으면 결혼을 너무 빠르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주장이나 생각이 강한 별들, 변동성이 있는 별들이라 어느 정도 자신의 가치관과 생각이 정립이 되고 자신부터 안정을 하고 결혼을 하는 것이 좋기에 그렇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참고가 되셨으면 하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월천 드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