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2020년 경자년의 운세 (경자년 신년운세)

by 자미두수 월천 2019. 12. 6.

2019년이 힘들었다고 해도 또 다시 내년이 온다는 것은 새로운 기회가 온다는 의미이기에 역시 기대가 되는 법입니다.

오늘은 2020년 경자년(庚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1. 2020년의 전반적인 기운 (경자년 운세)

경(庚) + 자(子) 라는 한자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경자년이라는 글자는 천간의 경금 이라는 기운과 지지의 자수 라는 기운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글자입니다. 여기서 경금이라는 글자는 단단한 것, 노력의 결실, 핵심적인 사람, 널리 울려퍼지는 것 등을 이야기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0년에 일어나는 일은 무언가 성취를 하고 오랫동안 시간을 끌어오던 일들이 결실을 내는 것. 또 잘못된 것이 있다면 큰 벌을 받게 되는 것들을 상징합니다.


한편 지지는 자수가 놓이기에 새로운 시작, 미래를 위한 투자. 미래를 위해 새로운 것을 기획하거나 씨앗을 뿌리게 되는 일 등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래서 교육이나 새로운 계획의 시작, 미래를 위한 투자와 같은 일들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게 되는 시기입니다.


2. 2020년 경자년에 어울리는 일들

아무래도 그간 문제가 되던 일들이나 결과를 기다리던 일들이 있다면 이때 결말을 맺으면 좋습니다.

맺고 끊는 것이 다른 시기보다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시기에 묵은 일들을 해결하고 나쁜 인연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지혜와 배움, 새로운 계획도 의미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들이 있다면 미래를 위해 새로운 투자와 배움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020년의 기운과 일들에 대해서 참고가 되셨나요?

힘든 일들이 많았다 하더라도 2020년 경자년은 새로운 기회나 투자들도 생겨날 시기로 보여서 2019년 기해년보다는 더 좋은 환경이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2019년 마무리 잘하시고 늘 좋은하루 되십시오!


댓글